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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Liverary
          
            
            [The LIVERARY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제2조 [용어 정의]
제3조 [약관 명시 및 개정]
제4조 [서비스 이용]
제5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제6조 [서비스 제공 제한]
제7조 [회원 가입]
제8조 [서비스 종료 및 회원 자격 상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 및 관리]
제10조 [회사의 의무]
제11조 [이용자의 의무]
제12조 [서비스 제공 및 문의]
제13조 [서비스 제공 제한]
제14조 [서비스 변경]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제16조 [저작물의 권리와 귀속]
제17조 [게시물의 권리와 귀속]
제18조 [게시물의 관리]
제19조 [면책 조항]
제20조 [손해배상]
제21조 [분쟁해결 등]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이씨오(이하 회사)에서 운영하는 The LIVERARY (http://www.theliverary.kr) 사이트(이하 [LIVERARY]라 함)에서 제공하는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기타 부수 사항에 관하여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 정의]
1. [LIVERARY]란 “회사”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이용자]가 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만든 사이트를 말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디바이스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LIVERARY] 서비스 및 [LIVERARY] 관련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3.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LIVERARY]에 게재한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4. [이용자]란 [LIVERARY]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유선 또는 무선 인터넷 등의 수단으로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회원]이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Application 서비스’에서 본 약관 제 4조에 정해진 서비스 이용 절차에 따라 가입하여 로그인을 통해 정상적으로 “회사”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6. [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이메일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란 이용자와 회원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탈퇴]란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9.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개별서비스의 별도 약관 및 이용규정에서 정의하거나 일반적인 개념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 명시 및 개정]
1. “회사”는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LIVERARY]에 게시합니다.
2. [LIVERARY]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장 주소, 사업자 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LIVERARY]의 초기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함),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약관은 [이용자]가 가입한 계정을 이용하여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 본 약관에 명시된 조건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그 즉시 효력이 발생합니다.
5. [LIVERARY]는 필요한 사유가 발생했을 때 사전 고지 없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7일간 [LIVERARY]에 공지하며 개정된 약관은 그 적용일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명시적으로 [이용자]가 반대하지 않는 한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제5항의 방법으로 변경 고지된 약관은 기존의 [이용자]에게도 유효하게 적용됩니다.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 이용]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LIVERARY]의 이용 승낙으로 성립됩니다.
2.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 신청 당시 LIVERARY 서비스의 회원가입 약관 동의 화면에서 ‘동의합니다’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 표시를 합니다.
3. 타인의 계정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1. [LIVERARY]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벤트 행사 상품 발송에 따른 발송요금이 부과될 수 있으며 향후 특정 서비스에는 별도의 이용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가. 기사 콘텐츠 서비스: 특집 아티클, 연재 칼럼, 연재 에세이, 인물 인터뷰, 웹툰, 도서관 탐방 기사 및 명사 특별 강연 영상 및 전문가 인터뷰 영상 등의 기획/취재 기사 제공
나, 독서 콘텐츠 서비스: 서점 및 북까페 등 특정 장소 방문기, 양자 택일 퀴즈 및 캐릭터 연상 퀴즈, 이모티콘 게임 등의 게임 콘텐츠와 도서 큐레이션 영상 콘텐츠 등의 독서 콘텐츠 제공
2. [LIVERARY]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이나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의 종료, 중단 기타 서비스 내용에 중대한 변경 등의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회원의 수신거부의사에도 불구하고 해당 내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LIVERARY]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천재지변,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LIVERARY]는 제3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LIVERARY]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제공 제한]
1. [LIVERARY]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정기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지하거나 서비스 제공 시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다음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⓵ 제10조 [[이용자]의 의무]를 지키지 않은 경우
⓶ “(주)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⓷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 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정상적인 용도 이외 또는 부당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⑧ “회사”의 영업상 방해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비정상적으로 악용하는 행위
⑨ 기타 “회사”에서 더 이상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고 판단할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사업 계획 및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라 수정•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 가입]
1. 회원가입은 [LIVERARY]가 정한 회원 종류별 가입 절차를 모두 완료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LIVERARY]에 접속한 이용자는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함으로써 [LIVERARY]의 “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반드시 본인의 회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 하는 등 본인의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4. [LIVERARY]는 제 3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모든 가입신청자는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거쳐야 하나, 그러하지 아니한 경우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LIVERARY]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8조 [서비스 종료 및 회원 자격 상실]
1. 회원은 [LIVERARY]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LIVERARY]은 회원의 회원탈퇴 요청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탈퇴 시 회원자격이 상실되며, [LIVERARY]이 제공하는 회원 서비스가 소멸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LIVERARY]는 계약 중에도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다른 사람의 [LIVERARY]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③ [LIVERARY]에서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LIVERARY]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에도 전항 각호의 사유가 발생하여 [LIVERARY]로부터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시정요청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그 기간 내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LIVERARY]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LIVERARY]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LIVERARY]의 계약종료 또는 회원 자격의 상실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는 법률상 보관의무가 있는 항목을 제외하고 지체없이 파기, 삭제됩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 및 관리]
1. [LIVERARY]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LIVERARY]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LIVERARY]의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LIVERARY]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적용합니다.
3. [LIVERARY]는 “회사”의 귀책 없이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용자]의 정보가 노출된 경우 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LIVERARY]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여 이를 가공, 보관,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수집되는 정보는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 사항으로 합니다.
- ID, 비밀번호, 성명, 이메일주소, 실명인증값(아이핀 회원은 아이핀 번호), 주소, 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서비스 이용기록(로그데이터, 쿠키 및 웹비콘, 이용시간 등), 접속IP정보, 위치정보
5. [LIVERARY]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6.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LIVERARY]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②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③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7. [LIVERARY]가 제 5항과 제 6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 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사항 (제공 받는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2조 제 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8. [이용자]는 언제든지 [LIVERARY]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LIVERARY]는 이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LIVERARY]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9. [LIVERARY]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 3자는 개인 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는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항상 개인신상정보에 대하여 관리적, 기술적 안전조치를 강구하여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3.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을 통하여 전자상거래 질서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독서교육 발전에 기여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불편사항 및 문제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우선적으로 그 문제를 즉시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할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5. “회사”는 소비자 보호단체 및 공공기관의 소비자 보호업무의 추진에 필요한 자료 등의 요구에 적극 협력합니다.

제11조 [이용자의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 3자가 알 수 있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3.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⓵ 글의 게시 혹은 작성 시 허위 내용의 등록
⓶ 타인의 정보 도용
⓷ [LIVERARY]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④ “회사”와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 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⑦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4. [이용자]는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합니다.
5.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이용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고, [이용자]는 자신의 아이디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발생한 [이용자], “회사” 또는 제3자에 대한 손해 및 손실에 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제공 및 문의]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LIVERARY] 내 공지를 통해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일자 및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며, 부득이한 이유로 서비스가 중단되면 지체 없이 수리 복구하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단 시스템 점검, 천재지변,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상당한 이유 없이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불편사항에 관하여 언제든지 “회사”에 문제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제 제기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이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5.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중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LIVERARY]에 기재된 고객센터를 통해 온라인 또는 유선으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원활한 문제 해결을 위하여 [이용자]가 전 항에 따라 문의하는 내용을 저장, 녹음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7. [이용자]가 휴대폰, 무선 모뎀이 내장/장착된 PC 등에서 무선네트워크를 통하여 [LIVERARY]에 접속하거나 무선네트워크가 연결된 상태의 기기 내에 탑재된 [LIVERARY]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LIVERARY]의 제반 서비스 및 이용권을 이용하는 경우 및 해외에서 [LIVERARY] 제반 서비스 및 이용권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에는 [이용자]와 이용자가 가입한 해당 통신사간에 체결된 통신 요금제에 의한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 발생하는 데이터 통화료는 [이용자]와 해당 통신사간에 체결된 통신요금제에 따라 과금/청구/수납되므로, 데이터 통화료 분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서비스 제공 제한]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정기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지하거나 서비스 제공 시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6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2. 다음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⓵ 제11조 [이용자의 의무]를 지키지 않은 경우
⓶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⓷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 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정상적인 용도 이외 또는 부당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⑧ "회사"의 영업상 방해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비정상적으로 악용하는 행위
⑨ 기타 “회사”에서 더 이상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고 판단할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사업 계획 및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라 수정•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콘텐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LIVERARY]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회사”는 [이용자]가 콘텐츠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LIVERARY]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저작물의 권리와 귀속]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에게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이용자"의 허락을 받습니다.

제17조 [게시물의 권리와 귀속]
1. [이용자]가 [서비스]내에 작성한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링크 등의 기타 정보(이하 "게시물")에 대한 책임 및 권리는 "게시물"을 등록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는 “게시물” 등을 “회사”가 국내ㆍ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⓵ [서비스] 내에서 게시물 등의 복제•전송•전시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게시물의 내용 변경 없이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⓶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서비스에서 게시물을 복제•전송 또는 전시하는 것. 다만,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복제•전송 또는 전시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음
⓷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통신사 등에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도•방영하게 하는 것.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통신사 등에게 회원정보를 제공하지 않음
3. “회사”는 [이용자]가 작성한 콘텐츠에 대해서 감시 및 관리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하는 "게시물"의 신뢰성, 진실성, 정확성 등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으며 보증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이 중지 된 이후에도 본인 계정에 의하여 작성된 저작물 일체는 유지됩니다. 또한,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위반한 [이용자]의 경우 다른 [이용자]를 보호하고, 법원, 수사기관 또는 관련 기관의 요청에 따른 증거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서비스] 이용 중지 후에도 관계 법령이 허용하는 한도에서 [이용자]의 아이디 및 회원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의 "게시물" 또는 저작물이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지적재산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8조 [게시물의 관리]
1. [이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정보통신망법』의 규정에 의해 다른 [이용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이용자] 또는 제3자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면책 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본 약관의 적용은 [이용자]에 한하며 제3자에 대한 어떠한 배상, 소송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손해배상]
1. [이용자]가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해당 [이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해당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1조 [분쟁해결 등]
1. [LIVERARY]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2. [LIVERARY]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협의가 안 될 경우 『콘텐츠산업진흥법』상 콘텐츠분쟁 조정 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전항에 따라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소를 제기할 수 있으며,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2022년 10월 12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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