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The Liverary
On the Live

[영상 인터뷰] 우리가 꿈꾸는 사서와 도서관

김지우_사서, 유지아_학생
2022-10-03 09:00
김지우_사서, 유지아_학생 김지우_사서, 유지아_학생

김지우는 사서다. 연세대학교 문헌정보학과를 졸업했으며 서울시 책축제 소위원회 위원, 서울시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위원으로 활동했고, 도서진흥 자원활동가 서울시 시장표창과 국회도서관 국민제안 최우수상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는 《도서관으로 가출한 사서》 《사서가 바코디언이라뇨》 《워마드는 불편하지만 페미니즘은 해야 해》가 있다. 유지아는 이화여자대학교 문헌정보학과 학생이다. 중앙도서관 서포터즈로 활동하며 사서를 꿈꾸고 있다.

이글을

Related Article

관련글

스토리 책갈피는 책의 내용을 파악할 수 있는 특별한 책갈피입니다. 꽃에 관한 책이라면 클립 윗부분에 꽃 모양을, 요리에 관한 책이라면 요리 사진을 붙여 책을 특별하게 기억할 수 있어요.김은주 작가님은 영상에서 나무에 관한 스토리 책갈피를 만드는 방식을 알려줍니다.책에 뾰족뾰족 장신구를 달아두는 것 같기도 하죠.스토리 책갈피 함께 만들어 봐요.

4 4
영상 책/도서관/서점/출판 김은주작가
계속 읽기

“N극과 S극 서로 다른 성질의 자석을 이용해서 책갈피를 만들어요.자석을 활용한 책갈피는 다른 책갈피에 비해 고정력이 뛰어나서페이지를 오래 기억하게 해요!”

4 4
영상 책/도서관/서점/출판 김은주
계속 읽기
On the Live

[영상 강연] 미래과학과 도서관 - 정우성 교수

정우성_포항공과대학교 교수 정우성_포항공과대학교 교수

생성형 AI의 새시대를 알리는 챗GPT가 등장했다.‘변화’ 그 자체보다 ‘변화를 따라잡아야 한다’는 두려움이 더 큰 요즘,기술이 진보했으니 도서관의 역할도 달라져야 할까? 정우성 교수는 미래가 아닌 먼 과거로 돌아가 도서관의 역할을 상기해보고, 챗GPT의 등장으로 더욱 중요해진 도서관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한다. [강연 개요]1. 도서관, 지식이 있

30 30
영상 이슈/트렌드 가짜뉴스
계속 읽기
홈
최근글
검색
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