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영웅_작가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를 졸업하고, 본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를 졸업했다. 2017년 ‘Perfect Zone’(가고시포갤러리, 서울), 2022년 ‘The Singularity’(갤러리양희, 서울), 2023년 ‘Particles-입자들’(스페이스 결, 서울), 2024년 ‘Particles-소우주’(한전아트센터, 서울), 2025년 ‘Particles-별, 고을(Star, Village)’(아틀리에 샘, 경북 성주) 등 여러 개인전에서 독특한 ‘소우주’ 콘셉트로 꾸준히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세상은 변하지 않은 뭔가에 대해 가치를 인정해주기도 한다. 어떨 때는 그 가치를 지키고자 많은 노력도 한다. 사람이건 물건이건 변하지 않는다 함은 일면 편안함으로 다가오기도 한다. 오늘날 우리는 불확실성 시대에 살고 있다. 이 시기 언제나 그 자리에 놓여 있다면 때론 거기서 많은 위안과 편안함을 느끼기도 한다. 책은 생긴 이래 언제나 읽혀왔다. 종이에
문제는 공간을 창조하는 것도, 그렇다고 그것을 재창조하는 것도 아니다 (……) 중요한 것은 공간에 대해 질문하는 것, 혹은 좀 더 단순히 말해 공간을 읽는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가 일상성이라고 부르는 것은 명확한 것이 아니라 불명료한 것이기 때문이다. 즉, 실명의 형태, 지각 마비의 형태인 것.이 기본적이고 객관적인 사실로부터, 한 공간 사용자의 일기인 이
나의 작업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이되고 드러나는 인간의 욕망에 관한 것이다.오랜 시간 동안 과거로부터 현대로 이어지는 작품들 속에서 다르게 보이는 시대정신과 문화의 이면에 나타나는 공통점을 알고 싶었다. 인간의 본질적 욕망은 시공간을 초월하여 서로 다르지 않고, 다만 다른 문화로 나타나고 있음을 찾아내고 이를 담아내는 방법적 고민을 하면서 시작하게 되었
세상은 변하지 않은 뭔가에 대해 가치를 인정해주기도 한다. 어떨 때는 그 가치를 지키고자 많은 노력도 한다. 사람이건 물건이건 변하지 않는다 함은 일면 편안함으로 다가오기도 한다. 오늘날 우리는 불확실성 시대에 살고 있다. 이 시기 언제나 그 자리에 놓여 있다면 때론 거기서 많은 위안과 편안함을 느끼기도 한다. 책은 생긴 이래 언제나 읽혀왔다. 종이에
문제는 공간을 창조하는 것도, 그렇다고 그것을 재창조하는 것도 아니다 (……) 중요한 것은 공간에 대해 질문하는 것, 혹은 좀 더 단순히 말해 공간을 읽는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가 일상성이라고 부르는 것은 명확한 것이 아니라 불명료한 것이기 때문이다. 즉, 실명의 형태, 지각 마비의 형태인 것.이 기본적이고 객관적인 사실로부터, 한 공간 사용자의 일기인 이
나의 작업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이되고 드러나는 인간의 욕망에 관한 것이다.오랜 시간 동안 과거로부터 현대로 이어지는 작품들 속에서 다르게 보이는 시대정신과 문화의 이면에 나타나는 공통점을 알고 싶었다. 인간의 본질적 욕망은 시공간을 초월하여 서로 다르지 않고, 다만 다른 문화로 나타나고 있음을 찾아내고 이를 담아내는 방법적 고민을 하면서 시작하게 되었